타깃 시장 근무경력 있는 무역전문가의 컨설팅 진행과 현지 네트워크의 직접 조사로 타깃 시장의 실제 시장현황과 진출 여건에 기반하여
실제로 기업에서 적용할 수 있고 응용 가능한 진출전략 및 액션플랜 제시하는 컨설팅
시장성 여부 평가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진행 가능 여부 확인
제품 경쟁력, 시장 동향 파악 사전 컨설팅
타깃 국가, 품목, 범위, 일정, 조사 방법 계획
업체 현황 분석 및 기초 자료 수집
품목에 근거 현지 진출 전략 컨설팅 추진
현지 잠재 바이어 대상 인터뷰 실시로 구매처 발굴
최종 보고서 제출 전 기업 상담 보강조사
현지 진출전략 컨설팅 최종 보고서 제출
사후관리
도출 과제별 분석을 통한
진출 전략 컨설팅 수립
기업 여건 및 수출제품에 대한
핵심 과제 선정
선정 핵심과제에 대한
진출 전략 방안 제시
핵심 과제에 대한
진출 전략 Action Plan 수립
타깃 시장 진출 방안 조사
시장 진출 환경 조사
시장 수요 및 생산 동향
경쟁사 동향 분석
연관 제품 수요처 조사
수요처 종합 반응 조사
조사 제품 SWOT 분석
SWOT 대응 방안수립
STP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
4ps 분석을 통한 전략 수립
진출 전략 로드맵 제시
진출 전략 액션플랜 수립 지원
해외 32개국 네트워크와 국내 무역전문가에 의한 전략 컨설팅 진행
기업 방문을 통한 수출특화 전문 인력이 현지 시장의 비즈니스 접근 방향 제시
참여기업의 사업 시작 전, 진행 중 건의 사항에 대해 분석 및 구체적 해결 방안을 도출하고 그에 따른 사업 개선 및 반영을 통해
고객만족도 극대화 달성
구분 | 시기 | 방법 | 실시자 | 대상 |
보고서 관리 |
해외 네트워크 조사 완료 전 |
내부 검토 | 자문위원 / 퓨투로인포 | 전체 |
해외 보고서 초안 내도 시 |
내부 검토 | 퓨투로인포 해외 네트워크 관리자 | 해외 보고서 초안 | |
최종 보고서 제공 전 |
합동 검토 | 자문위원 / 퓨투로인포 해외 네트워크 관리자 |
최종 보고서 |
건의사항 반영 피드백
온·오프라인을 통한 보고 및 교육
건의사항 반영 피드백
온·오프라인을 통한 보고 및 교육
건의사항 반영 피드백
온·오프라인을 통한 보고 및 교육